기부식품 제공사업
푸드뱅크란?
푸드뱅크는 식품제조, 유통기업 및 개인으로 부터 여유식품 등을 기부 받아 식품, 생필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 홀로사는 어르신, 재가 장애인 등 우리 사회 저소득 계층에 식품을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분야의 물적자원 전달체계입니다. 푸드뱅크는 소외된 이웃에게 먹을거리를 지원하는 식품나눔사업입니다. 푸드뱅크는 삶을 지속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식품이라는 선물을 통해 소외 이웃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고, 식품자원의 재분배를 통해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 기여합니다.
푸드뱅크 행복플러스 설립
2011년 성북구청과 협약을 맺고, 2011년 푸드뱅크 행복플러스를 개관하여 기부식품을 결식이웃에 직접 배달 해 주는 서비스로 시작하여, 2012년 성북구 기초푸드마켓 2호점 푸드마켓 행복플러스 매장을 개관하였습니다.
푸드마켓 행복플러스
식품의 생산・유통・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잉여식품을 식품제조업체나 개인 등 기탁자로 부터 기부 받아 성북구 지역의 어려운 이웃 (홀로사시는 어르신, 결식아동, 노숙자, 저소득층)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장터로써 식품자원이 필요한 이웃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상설매장입니다.
행복플러스는 매장 방문이 어려운 가정은 직접 방문하여 월 1~2회 식품 및 생필품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결식이웃을 위한 마르지 않는 식량창고의 역할을 하고있습니다.